감사합니다

<사귐의 소리>를 통해 영적 여정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올해에도 하루도 밀리지 않고 해설과 묵상을 나눌 수 있는 건강과 환경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 드립니다.

<사귐의 소리>를 시작한 지 이제 6년째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를 시작한 것은 교우들이 ‘주일 신자'(Sunday Christian)가 아니라 ‘매일 신자'(Everyday Christian)로 살도록 돕기 위함이었습니다. 하지만 팬데믹을 지나면서 “나 자신을 위해 이 일을 시작하게 하셨구나!”라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이 일에 저 자신을 묶어 놓지 않았더라면 팬데믹을 지나면서 저의 영혼이 많이 황폐해졌을 것입니다.

지금 와서 깨닫는 사실이 있습니다. 영성은 쌓아 올리는 것이 아니라 매일 하나님과 살아 있는 관계 안에 머물러 사는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영적 생활을 지속하면 거룩한 성품이 형성됩니다. 그 사실을 부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것은 언제든지 무너질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할 일은 매일 새롭게 하나님 앞에 서고 매일 더 깊은 사귐으로 나아가는 일입니다. 매일 샤워를 하고 매일 옷을 새로 입는 것처럼.

월요일부터는 <사귐의 소리 2023>으로 여러분을 찾아 뵙습니다. <사귐의 소리 2022> 초기 화면에 있는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새 블로그로 가실 수 있습니다. 그 싸이트를 Home Screen에 저장하여 보셔도 좋고,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매일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새해에는 주님께서 어떤 은혜로 우리를 만나 주실지 설렘으로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김영봉 드림

2 responses to “감사합니다”

  1. 힘든 2022년을 말씀과 함께 보낼수 있도록 도와주신 목사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또 성도님들의 진실하고 영적인 글을 읽으며 도전과 성찰의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내년에는 더 많은 분들과 만나기를 바랍니다.

    Like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